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KANG MINCHUL 강민철 레스토랑 - 청담 프랜치 강민철 레스토랑 내돈내산 후기, 가격

반응형

청담에 있는 미슐렝 원스타 프렌치 레스토랑 KANG MINCHUL에 다녀왔습니다.

 

강민철셰프는 프랑스 3대 거장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조엘호뷔숑, 알렝뒤카스' 모두에서 칼을 잡았던 셰프로, 셰프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분이라고 합니다. 

제가 미식을 잘 아는 사람은 아니라서 메뉴사진 위주로 올려봅니다

 

https://guide.michelin.com/kr/ko/article/features/minchulkang_genesis

 

나를 위한 온전한 여정, 강민철 셰프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의 새로운 1 스타로 선정된 강민철 레스토랑의 강민철 셰프는, ‘오로지 나를 위한 여정’을 통해 자신만의 완전한 장르를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guide.michelin.com

 

 

테이블 세팅

 

아뮤즈부쉬 - 샴페인 무스와 페스츄리 스틱, 해산물 타르트, 야채 타르트

페스츄리 스틱이 렌틸콩에 꽂혀있는데 저건 그냥 데코입니다.;; 

 

 

 

식기와 플레이팅이 너무 예뻤습니다. 

 

앙트레 - 도미 회

압착 캐비아, 샤프란 젤리, 키위와 곁들인 도미 요리입니다

 

멜론초밥

장난같았던 멜론초밥 ㅋㅋㅋㅋ 

 

와인마리네이드 라이스 위에 하몽, 메롱, 캐비어를 올린 요리입니다

 

새우와 성게알 스프

뒤에 보이는 성게알에 담겨있는게 성게알 스프였는데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오늘의 투탑이 저 성게알 요리와 마지막 스테이크 ㅠ 

 

 

 

튀김만 먹는건줄 알았는데 저 쌈에 싸먹는건가 싶기도 하고..? 

 

대구요리

레몬, 올리브, 고수, 엔초비로 만든 소스를 올려주셨습니다 

 

샤베트 쌈 

 

중간중간에 오늘 요리에 쓸 순무와 고기라고 보여주셨습니다

자색 당근 웰링턴

 

다음에 나올 흑돼지 숄더랙이라고 보여주셨습니다

이게 나오는건 아니고 이거 기반으로 이제 요리를 해주시는

 

흑돼지와 비트소스, 비타민, 판체타

 

비빔밥

성게알을 얹은 비빔밥

채끝등심과 시금치퓌레, 시금치 튀김이 반찬처럼 나온다

 

스테이크

송아지고기에 레드와인 소스

블랙트러플, 갈릭젤리, 페스츄리 스틱이 올라가 있는데

까맣게 보이는게 페스츄리스틱인데 페스츄리 스틱그림자와 접시 그림이 어울어진 플레이팅이 예술이었습니다.. 

 

 

후식

저 상자가 너무 탐나네요.... ㅋㅋㅋㅋ

집에 두고 하나씩 열어먹으면 엄청 멋있을듯..

 

원하는 차를 고르면 이렇게 티백으로 우려주신다

 

 

디너 1인당 34만원

물이 너무 맛있어서 계속 따라달라고 했는데 물값만 6만원 나왔네요 ㅋㅋㅋ ;;;

문제의 물은 이거..

스파클링 워터인데 물이 굉장히 달다..? 근데 설탕 단맛이 아닌... 성스러운 단맛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