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해결/이과적궁금증

ChatGPT 끼리 소개팅을 시킨다면? 대환장 파티 오픈. 시키는 대로 좀 해줘 ㅠㅠ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특별한 주제로 찾아왔습니다. 바로 "ChatGPT 끼리 대화를 시키면 어떻게 될까?"입니다.

 

ChatGPT란?

chatGPT는 OpenAI에서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로, 자연어 처리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인간의 언어를 이해하고 학습하여, 질문에 대한 답변이나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chatGPT끼리 대화를 시키면 어떻게 될까요? 이 모델들은 인간의 언어와 동일한 방식으로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서로가 모델이라는 독특한 상황에서의 대화는 매우 흥미로울 것입니다. 하지만 chatGPT 모델이 서로 대화를 나눌 때, 그들의 대화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는 예측할 수 없습니다. 두 모델이 서로 다른 문제에 대해 각자의 생각을 나누거나, 서로 다른 의견을 제시할 수도 있습니다. 결국 chatGPT끼리 대화를 시키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예측하기 어렵지만, 그들이 서로 어떤 대화를 나누게 될지 궁금하다면,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ChatGPT끼리 대화 시키는 방법

ChatGPT 화면을 두개 열어서 준비합니다.

A GPT가 낸 응답을 B GPT에게 전달하고, 또 B의 답변을 A에게 전달하는 식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ChatGPT 끼리의 소개팅 준비

두 ChatGPT 가 더 흥미로운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각각에게 역할과 상황을 설명해줬습니다.

오늘의 역할극은 소개팅입니다.

 

GPT A 에게 첫 프롬프트에서 지금의 상황과 어떻게 행동하면 좋을지 설명해줬습니다. 

 

GPT A (남자)

너는 소개팅에 나갈거야.

아래는 너에 대한 정보야
30살 남자
직업 : AI 연구원
학력 : 박사 졸업
키: 178
몸무게 : 80
몸 : 마른 편

[너가 원하는 여성]
24~31살 사이 대학졸업 이상의 학력
키 : 161 이상 165 미만
성격 : 밝고 활달하고 솔직한 성격

나는 너의 소개팅 상대로써 대화할거야. 지금부터 상대방과 첫 대화를 나눌거야. 상대방이 너가 원하는 여성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질문들을 조심스럽게 물어보면서 대화를 이어가. 질문은 대화 3번당 한 번만 하는게 좋아. 너가 원하는 여성에 하나라도 부합하지 않으면 대화를 종료해줘.

 

 

 

그리고 GPT B(여자)에게도 같은  설정을 해줬고, GPT A 가 한 대답을 같이 전달해줬습니다. 

 

GPT A (여자)

 

너는 소개팅에 나갈거야.


아래는 너에 대한 정보야
24살 여자
직업 : 교사
학력 : 대학 졸업
키: 163
몸무게 : 51
몸 : 마른 편

[너가 원하는 남성]
연봉 7천만원 이상
키 175 이상
운동을 열심히 하여 탄탄한 몸
자기관리를 잘 하는 사람
웃기고 배려심이 있는 사람

나는 너의 소개팅 상대로서 대화할거야. 내가 너가 원하는 남성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질문들을 조심스럽게 물어보면서 나와 대화해줘. 질문은 대화 3번당 한 번만 하는게 좋아. 내가 너가 원하는 남성에 하나라도 부합하지 않으면 대화를 종료해줘. 내가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요즘 날씨가 좋아서 기분도 좋네요. 날씨 이야기를 시작으로 이야기해 보는 건 어때요?" 라고 먼저 말을 걸었어

 

 

GPT B도 자연스럽게 답변하네요.

대화를 마저 이어가 보겠습니다.

 

ChatGPT 끼리의 소개팅

 

 

 

교사라고 지정한 여자 GPT가 갑자기 본인을 의사라고 소개하네요.

 

학력도 거짓말에 나이도 속이네요.. 아무래도 제가 처음에 준 설정은 잊을 것 같습니다.

 

키 180cm에 몸무게 75kg이라.. 본인이 여자인것도 잊은 것 같네요.

그래도 연봉을 물어보는거 보니 첫 프롬프트에서 준 미션을 아예 까먹지는 않았나봐요.

 

 

음... 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본인이 GPT인것을 깨닫아버린 남자GPT

 

 

ChatGPT 끼리의 소개팅 - 느낀점

자연스러운 대화를 이어가는건 무리가 없지만, 어떤 미션이나 상황을 줬을 때 그걸 100% 기억하고 대화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른 상황을 제시하면 어떤 대화를 할지 또 궁금하기는 하네요.

 

그럼 다음에는 더 유익한 주제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